01-08 Day 4 – 창세기 49:22–26 > 큐티나누기 Quiet Time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큐티나누기 Quiet Time

01-08 Day 4 – 창세기 49:22–26

페이지 정보

Author 다니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6-01-07 22:55 조회 Read71회 댓글 Reply0건

본문

Day 4 – 창세기 49:22–26

 

요셉은 결실이 풍성한 가지 곧 샘 곁의 가지라. 그 가지가 담을 넘었도다. 활쏘는 자가 그를 학대하며, 그를 쏘며, 그를 미워하였으나, 그의 활이 굳세며, 그의 팔의 힘이 야곱의 전능자 곧 이스라엘의 반석의 이름으로 말미암았도다. 네 아버지의 하나님께로 말미암나니, 그가 너를 도우실 것이요, 전능자로 말미암나니, 그가 네게 복을 주실 것이라. 위로 하늘의 복과 아래로 깊은 샘의 복과 젖먹이는 복과 태의 복이리로다. 네 아버지의 축복이 내 부모의 축복보다 나아서, 영원한 산의 한계까지 이르리로다. 이 복이 요셉의 머리로 돌아오며, 그 형제 중 구별한 자의 정수리에 임하리로다.

Joseph is a fruitful bough, a fruitful bough by a spring; his branches run over the wall. The archers bitterly attacked him, shot at him, and harassed him severely, yet his bow remained unmoved; his arms were made agile by the hands of the Mighty One of Jacob (from there is the Shepherd, the Stone of Israel), by the God of your father who will help you, by the Almighty who will bless you with blessings of heaven above, blessings of the deep that crouches beneath, blessings of the breasts and of the womb. The blessings of your father are mighty beyond the blessings of my parents, up to the bounties of the everlasting hills. May they be on the head of Joseph, and on the brow of him who was set apart from his brothers.

 

✏ 내용 요약

야곱은 요셉을 “결실이 풍성한 가지”로 묘사하며, 그의 삶이 하나님의 축복으로 가득 찰 것을 선언합니다. 요셉의 가지는 담을 넘어 퍼졌다는 표현처럼, 그의 영향력은 자신을 넘어 가족과 민족을 살리는 복의 통로가 되었습니다. 그는 고난의 화살을 맞았지만, 굳건한 믿음으로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야곱은 요셉이 받은 복이 단순히 세상의 번영이 아니라, 하나님이 주시는 “하늘과 땅과 태의 복”이라 선포했습니다.

 

???? 배경과 맥락

요셉의 생애는 고난과 영광이 교차된 인생이었습니다. 형들에게 미움을 받고 노예로 팔렸으며, 억울한 누명을 쓰고 감옥에 갇혔지만, 하나님은 그 모든 고난을 통해 요셉을 다듬고 세우셨습니다. 요셉은 자신을 공격한 자들을 원망하지 않고, 모든 일을 하나님의 섭리 안에서 해석했습니다. 그의 신앙은 현실을 초월한 믿음의 열매였습니다. 하나님은 고난을 도구로 사용하여 요셉을 복의 사람으로 세우셨고, 그 복이 세대를 넘어 흘러가게 하셨습니다.

 

???? 묵상

요셉에 대한 예언은 그의 형제들 것과는 현저히 달랐습니다. 무엇이 이렇게 다른 미래를 낳았습니까? 

 

하나님의 복은 고난을 통과한 자에게 주어집니다. 요셉은 어려움 속에서도 하나님을 붙잡았고, 그 신앙이 그의 인생을 견고하게 했습니다. 신앙의 성숙은 고난 속에서 자랍니다. 세상은 고난을 저주라 여기지만, 하나님은 그것을 축복의 통로로 사용하십니다. 요셉의 가지가 담을 넘었듯이, 하나님께 붙어 있는 사람의 삶은 상황을 초월하여 열매를 맺습니다. 진정한 복은 환경이 아니라 하나님과의 관계 안에서 자라납니다.

 

???? 신학적 포인트

1⃣ 하나님의 복은 고난을 통과한 믿음의 사람에게 주어집니다.

2⃣ 요셉의 복은 세상적 번영이 아니라 하나님의 임재와 보호의 복입니다.

3⃣ 하나님은 고난을 통해 복의 통로를 준비하십니다.

 

❓ 적용

당신은 고난의 이유를 묻고 있습니까, 아니면 고난 속에서 하나님의 목적을 찾고 있습니까?

요셉처럼 고통 중에도 하나님의 손길을 믿고 견디고 있습니까?

하나님이 당신의 인생에 허락하신 시련을 복으로 바꾸시리라 확신하십니까?

 

???? 나의기도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Reply List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There is no reply.


교회소개 About Church 개인정보취급방침 Privacy Statement 서비스이용약관 Terms of Service Copyright © jiguchonchurch.org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To top

Southern Baptist Convention Arizona Global Baptist Church
536 E. Fillmore St., Tempe, AZ 85288 / T. (48O) 442-7329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Mobile Edi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