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22 시편 Ps 66:10 - 66:20 > 큐티나누기 Quiet Time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큐티나누기 Quiet Time

08.22 시편 Ps 66:10 - 66:20

페이지 정보

Author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1-08-21 23:38 조회 Read12,817회 댓글 Reply2건

본문

해설/말씀 듣기    해설보기  English Edition   

본문의 중심내용

시인은 자신이 당한 모든 고난이 하나님의 단련임을 고백하고, 환난 중에 드린 기도에 신실하게 응답하신 하나님을 찬송합니다. 


[ 시편 66:10 - 66:20 ] (찬송363장)

단련하시는 하나님 

10하나님이여 주께서 우리를 시험하시되 우리를 단련하시기를 은을 단련함 같이 하셨으며 11우리를 끌어 그물에 걸리게 하시며 어려운 짐을 우리 허리에 매어 두셨으며 12사람들이 우리 머리를 타고 가게 하셨나이다 우리가 불과 물을 통과하였더니 주께서 우리를 끌어내사 풍부한 곳에 들이셨나이다


 서원과 예배 

 13내가 번제물을 가지고 주의 집에 들어가서 나의 서원을 주께 갚으리니 14이는 내 입술이 낸 것이요 내 환난 때에 내 입이 말한 것이니이다 15내가 숫양의 향기와 함께 살진 것으로 주께 번제를 드리며 수소와 염소를 드리리이다 (셀라)

 

 기도를 들으신 하나님 

 16하나님을 두려워하는 너희들아 다 와서 들으라 하나님이 나의 영혼을 위하여 행하신 일을 내가 선포하리로다 17내가 나의 입으로 그에게 부르짖으며 나의 혀로 높이 찬송하였도다 18내가 나의 마음에 죄악을 품었더라면 주께서 듣지 아니하시리라 19그러나 하나님이 실로 들으셨음이여 내 기도 소리에 귀를 기울이셨도다 20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가 내 기도를 물리치지 아니하시고 그의 인자하심을 내게서 거두지도 아니하셨도다


Summing up


[ Psalms 66:10 - 66:20 ]

10For you, O God, have tested us; you have tried us as silver is tried.11 You brought us into the net; you laid a crushing burden on our backs;12 you let men ride over our heads; we went through fire and through water; yet you have brought us out to a place of abundance.13 I will come into your house with burnt offerings; I will perform my vows to you,14 that which my lips uttered and my mouth promised when I was in trouble.15 I will offer to you burnt offerings of fattened animals, with the smoke of the sacrifice of rams; I will make an offering of bulls and goats. Selah16 Come and hear, all you who fear God, and I will tell what he has done for my soul.17 I cried to him with my mouth, and high praise was on my tongue.18 If I had cherished iniquity in my heart, the Lord would not have listened.19 But truly God has listened; he has attended to the voice of my prayer.20 Blessed be God, because he has not rejected my prayer or removed his steadfast love from me!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Reply List

관리자1님의 댓글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20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가 내 기도를 물리치지 아니하시고 그의 인자하심을 내게서 거두지도 아니하셨도다
20 Blessed be God, because he has not rejected my prayer or removed his steadfast love from me! 
고난의 목적은 성장이라고 생각할 때 하나님이 주시는 test 들은 하나님의 일을 이루시기 위한 필수 코스로  믿음을 연단하고 훈련하는 과정임을 깨닫습니다. 홍해와 같은 큰 바다가 가로막을 때 물을 갈라 길을 만드시는 하나님을 만나기까지 순종하며 인내했던 출애굽백성들이 연상됩니다. 큰 구원의 계획을 찬양하며 가장 좋은 것, 최선을 것을 가지고 하나님을 예배하며 섬기는 즐거움을 함께누리기를 원합니다.
나의 부르는 찬송, 선포하는 말씀이 악한 죄의 영이 물러가고 하나님을 믿지 않는 사람들이 들을 수 있기를 원합니다. 나의 작은 신음소리까지 들으시는 하나님을 기억하며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인자하심을 의지합니다. 오늘 드려지는 예배가 산 제사가 되게 하시고, 아동부 예배가운데 오직 하나님만이 들어나게 하시고 아이들이 만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소서.

이아브라함님의 댓글

이아브라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10하나님이여 주께서 우리를 시험하시되 우리를 단련하시기를 은을 단련함 같이 하셨으며 11우리를 끌어 그물에 걸리게 하시며 어려운 짐을 우리 허리에 매어 두셨으며 12사람들이 우리 머리를 타고 가게 하셨나이다 우리가 불과 물을 통과하였더니 주께서 우리를 끌어내사 풍부한 곳에 들이셨나이다...

찌꺼기가 있는 은은 가치가 없기 때문에 여러번 제련하여 순도를 높여야만 합니다.
우리가 거듭난 하나님의 백성이라도 죄의 찌꺼기들을 척결해 내기 위해서는 연단이 필요합니다.
사랑하시는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백성들을 귀한 보물로 만드시기를 원하십니다.
-  우리를 영낙없이 그물에 걸린 물고기처럼 어려움을 만나게 하십니다.
- 우리가 감당하기 힘든 고난의 짐을 지게도 하십니다.
- 인간관계를 통해서 즉 사람 막대기와 인생채찍으로 우리를 인격적으로 훈련하십니다. (삼하 7:14)
- 철을 연단하는 것처럼 불에 빨갛게 달웠다가 물에 집어넣기를 반복하는듯 고통을 주시기도 합니다.

결국은 이 모든 시험에서 우리를 끌어내사 은혜로 풍부하게 인도하십니다.
이스라엘을 광야에서 혹독하게 훈련하신 후에 결국은 가나안으로 들이신 하나님이십니다.
그러나 한가지 분명한 것은 하나님은 우리가 감당치 못할 시험을 결코 주시지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피할 길을 주셔서 우리로 하여금 감당하도록 도우십니다. (고전 10:13)

일찌기 우리보다 앞서 이것을 경험한 욥이 고백했습니다.
그러나 내가 가는 길을 그가 아시나니 그가 나를 단련하신 후에는 내가 순금같이 되어 나오리라.(욥 23:10)

사랑하시는 주님,
주님 나라 그 영광의 처소에서 주님을 뵈올 그 순간까지 저는 계속적으로 연단되고 제련되어야 함을 믿습니다.
제가 이 모든 시험과정을 감사함으로 감당하여  주님 보시기에  정금과 같이 순전하게 발견 되기를 기도합니다.


교회소개 About Church 개인정보취급방침 Privacy Statement 서비스이용약관 Terms of Service Copyright © jiguchonchurch.org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To top

Southern Baptist Convention Arizona Global Baptist Church
536 E. Fillmore St., Tempe, AZ 85288 / T. (48O) 442-7329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Mobile Edi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