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 더미 속의 반지, Ring in a Dumpster [ 마태복음 13:44 - 13:46 ]
페이지 정보
작성자 Author 이아브라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Date18-06-27 21:17 조회 Read6,384회 댓글 Reply3건관련링크 Link
본문
쓰레기 더미 속의 반지, Ring in a Dumpster [ 마태복음 13:44 - 13:46 ] - 찬송가 369 장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마태복음 7:7)
대학 시절 어느 날 아침 눈을 떠 보니 룸메이트인 캐럴이 안절부절못하고 있었습니다. 자기 이름이 새겨진 반지를 잃어버린 것입니다. 우리는 사방을 다 뒤져보았습니다. 다음 날 아침에는 쓰레기 더미까지 뒤졌습니다.
나는 쓰레기봉투 하나를 찢어서 열어보았습니다. “이걸 찾으려고 그렇게 애썼던 거야!”
“2백 불짜리 반지를 잃어버릴 수는 없잖아!” 친구가 소리쳤습니다.
캐럴의 집념은 예수님이 말씀하신 천국의 비유를 떠오르게 했습니다. “천국은 마치 밭에 감추인 보화와 같으니 사람이 이를 발견한 후 숨겨 두고 기뻐하며 돌아가서 자기의 소유를 다 팔아 그 밭을 사느니라”(마 13:44). 세상의 어떤 것들은 힘들여 찾을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성경 어디서나 하나님은 그를 찾는 자들을 만나 주신다고 약속하십니다. 신명기에서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그들의 죄에서 돌이켜 전심으로 하나님을 찾으면 만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4:28-29). 역대하에서 아사 왕은 이와 비슷한 약속으로 용기를 얻었고(15:2), 예레미야서에서도 하나님은 유배된 자들에게 포로에서 풀려나 다시 돌아가게 하실 것이라고 같은 약속을 해주셨습니다(29:13-14).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과 예배, 그리고 매일의 삶 속에서 하나님을 찾는다면 하나님을 만날 것입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서 우리는 더 깊게 그분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것은 캐럴이 쓰레기봉투에서 반지를 찾았을 때의 그 기쁨의 순간보다 훨씬 더 좋을 것입니다!
• 주님, 제가 전심으로 주님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 하나님을 만나려면 열심히 그분을 찾아야 한다.
44. ○천국은 마치 밭에 감추인 보화와 같으니 사람이 이를 발견한 후 숨겨 두고 기뻐하며 돌아가서 자기의 소유를 다 팔아 그 밭을 사느니라
45. ○또 천국은 마치 좋은 진주를 구하는 장사와 같으니
46. 극히 값진 진주 하나를 발견하매 가서 자기의 소유를 다 팔아 그 진주를 사느니라.
June 28, 2018 Thursday
Ring in a Dumpster [ Matthew 13:44 - 13:46 ] - hymn 369
Seek and you will find; knock and the door will be opened to you. (Matthew 7:7)
In college, I woke up one morning to find Carol, my roommate, in a panic. Her signet ring was missing. We searched everywhere. The next morning we found ourselves picking through a dumpster.
I ripped open a trash bag. “You’re so dedicated to finding this!”
“I’m not losing a two-hundred-dollar ring!” she exclaimed.
Carol’s determination reminds me of the parable Jesus told about the kingdom of heaven, which “is like treasure hidden in a field. When a man found it, he hid it again, and then in his joy went and sold all he had and bought that field”(Matthew 13:44). Certain things are worth going great lengths to find.
Throughout the Bible, God promises that those who seek Him will find Him. In Deuteronomy, He explained to the Israelites that they would find Him when they turned from their sin and sought Him with all their hearts(4:28–29). In the book of 2 Chronicles, King Asa gained encouragement from a similar promise(15:2). And in Jeremiah, God gave the same promise to the exiles, saying He would bring them back from captivity(29:13–14).
If we seek God, through His Word, worship, and in our daily lives, we will find Him. Over time, we’ll know Him on a deeper level. That will be even better than the sweet moment when Carol pulled her ring out of that trash bag! Julie Schwab
• Lord, help me to seek You with all my heart.
* To find God, we must be willing to seek Him.
44. "The kingdom of heaven is like treasure hidden in a field. When a man found it, he hid it again, and then in his joy went and sold all he had and bought that field.
45. "Again, the kingdom of heaven is like a merchant looking for fine pearls.
46. When he found one of great value, he went away and sold everything he had and bought it.
영어 해설/말씀 듣기 클릭

댓글목록 Reply List
이아브라함님의 댓글
이아브라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자기의 소유를 다 팔아 ......."
주님께서 비유로 들려주신 말씀에서 천국의 가치가 이와 같다고 하셨습니다.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를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과 영생을 얻기 위해서 나 자신을 포기했습니다.
그뿐 아니라 천국의 영광이 가장 귀한 줄을 믿기에 나의 전 인생을 후회없이 드렸습니다.
그러나 실은 나의 인생을 주님께 드리기 전에 주님께서 당신의 생명을 나를 위해 온전히 내어주셨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응당 결국은 없어질 나의 모든 것들을 기꺼이 드릴 수 있었습니다.
이토록 귀중한 하나님의 아들은 사람의 모습 속에 감취어 있었습니다.
거룩하신 하나님의 아들이 세상의 죄인들 가운데 하나로 숨겨져 있었습니다.
예수님의 말씀을 진리로 받는 자만이 예수님의 진정한 실체를 알고 믿울 수 있습니다.
그야말로 쓰레기 더미에 감취인 하나님의 아들을 제가 발견할 수 있었던 것은 최고의 축복입니다.
주님을 얻기 위해서 "자기의 소유를 팔아...." 헌신할 수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사랑하시는 주님,
주님을 따라가는 이 길이 이토록 기쁠고, 감사하고, 자랑스러울 수가 없습니다.
하필 제가 이토록 귀중한 선택을 할 수 있었는지, 그 또한 주님의 은혜임을 믿고 찬양합니다.
끝날 주님을 얼굴과 얼굴을 대하여 뵈올 날을 염두에 두고 벽들 한장처럼 오늘 하루를 쌓아 드립니다.
사랑합니다. 주님, 사랑합니다. 주님..........
이사라님의 댓글
이사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천국은 마치 밭에 감추인 보화와 같아서 그것을 소유하기위해 자기의 모든 소유를 팔았습니다.
천국을 소유한 자로써 그러한 삶을 살게하신 주님께 감사합니다. 세상의 그 어떤것도 빼앗아 갈 수없는 것이기에 나는 최고로 행복한 자입니다.
세상의 헛된 것을 쫓아 목말라 하는 자들에게 베풀 수있는 지혜를 주시고 주님께서 함께히시기를 기도합니다.
관리자1님의 댓글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하나님께서 항상 함께 하시겠다고 약속하셨는데, 또 찾으라 구하라 하신 이유가 무엇일까,,
감추인 보화처럼 잘 보이지, 느끼지, 찾아지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내안에 예수님을 영접하고 성령의 임재를 경험하며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확신하면서도,
하나님께서는 찾는자가 만날것이고, 구하는 자에게 응답하실거라 하신 이유는?
적극적으로 나의 의지와 행동을 하나님의 말씀과 예배, 그리고 매일의 삶 속에 요구하고 계심을 발견합니다. 찾지도, 구하지도 않으면서 하나님을 만날 수 없다고 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고,
하나님의 방법이 아님을 알게됩니다.
하나님을 찾기 위해 삶의 모든 영역에서, 의식적으로 의지적으로 행동을 하면서 하나님을 찾고 구하는자가 되게 하소서~ 하나님의 약속을 붙잡고 오늘도 그렇게 한 걸음 더 걸어나가는자가 되게 하소서.
말씀 암송대회를 준비하면서 하나님을 만나는 일이 일어나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