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 끝에서 온 사람들 > 담임목사 컬럼 Pastor Insight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담임목사 컬럼 Pastor Insight

땅 끝에서 온 사람들

페이지 정보

Author 홍민택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2-10-23 20:54 조회 Read448회 댓글 Reply0건

본문

필자는 지난주간에 달라스 텍사스에서 열린 침례교 국내 선교부에서 주최한 난민선교세미나를 다녀왔다. 현재 아틀란타 지역에서 십여년 이상 난민선교사역을 해오신 김로리 선교사님을 중심으로 미국내 한인 침례교회의 난민선교 사역 보고를 듣고 함께 고민하며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던 것이다.
이 세미나에서 여러 강사들의 입에서 나오는 공통적인 문장은 ‘난민들은 땅 끝에서 부터 우리가 살고 있는 이곳까지 직접 왔다는 것’이다. 예수님께서는 우리에게 땅 끝까지 이르러 복음을 전하라고 하셨는데, 이제는 땅 끝에 있는 사람들이 기다리다 못해 여러가지 사정으로 인해서 우리들이 살고 있는 집의 문턱까지 찾아왔다는 것이다.

필자는 먼저 우리가 살고 있는 아리조나 주의 난민 유입 현황을 살펴보았다. Arizona Department of Economy Security 에 의하면 2022년 한해에만 (2021년 7월부터 2022년 7월까지) 아프카니스탄에서 온 난민 2087명, 쿠바에서 온 난민 1350명, 콩고 공화국에서 온 난민 259명, 시리아에서 온 난민 133명, 우크라이나에서 온 난민 135명을 포함해서 전 세계 여러나라에서 4331명의 난민들이 아리조나 지역으로 이주를 해 온것이다. 이 자료에 의하면 1981년부터 지금까지 약 91502명의 난민이 아리조나 주에 이주를 해왔다. 상당히 많은 나라와 언어와 종교와 문화와 사람들이 우리 주변에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 표에는 요새 한참 이슈가 되고 있는 남미 이주민의 자료는 없다. 왜냐하면 그 나라들은 난민국가가 아니기 때문이다. 우리나라는 난민 국가 속에 포함되어 있지는 않지만 대한민국 동포들 또한 고향을 떠나 먼 타지 미국땅 까지 온 이주민들이 아닌가?

아리조나에 이주해온 난민들은 각자 여러가지 사정으로 이곳까지 오게 되었다. 가깝게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으로 인한 난민들, 아프카니스탄 난민들, 시리아 내전으로 발생한 난민들… 이들은 각자의 종교와 각자의 신념과 각자의 꿈을 가지고 이곳 미국땅 까지 왔다. 그리고 이들에게는 직업, 언어, 미국문화 적응, 아이들 학습 등등의 많은 필요 들이 있는 상화이다. 김로리 선교사가 제시하는 난민선교의 방법은 난민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을 위한 공부방 사역이 그 첫번째이다. 아이들과 먼저 사귀고 관계를 형성하면서 그 부모들 과의 관계도 형성해 나가는 방법으로 한 가정부터라도 당장 시작할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말해주고 있다.
땅 끝에서 이곳 아리조나 까지 찾아온 잃어버린 영혼들을 보면서 하나님께서 우리 교회에 주시는 사명은 무엇이고 우리는 어떻게 순종하며 나아가야 하는지 기도하며 구해야 할 때임을 직감한다.

거류민이 너희의 땅에 거류하여 함께 있거든 너희는 그를 학대하지 말고 너희와 함께 있는 거류민을 너희 중에서 낳은 자 같이 여기며 자기 같이 사랑하라 너희도 애굽 땅에서 거류민이 되었었느니라 나는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이니라 (레위기 19:33-34)
그런즉 하나님이 우리가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을 때에 주신 것과 같은 선물을 그들에게도 주셨으니 내가 누구이기에 하나님을 능히 막겠느냐 하더라 그들이 이 말을 듣고 잠잠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 이르되 그러면 하나님께서 이방인에게도 생명 얻는 회개를 주셨도다 하니라 (사도행전 11:17-18)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Reply List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There is no reply.


교회소개 About Church 개인정보취급방침 Privacy Statement 서비스이용약관 Terms of Service Copyright © jiguchonchurch.org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To top

Southern Baptist Convention Arizona Global Baptist Church
536 E. Fillmore St., Tempe, AZ 85288 / T. (48O) 442-7329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Mobile Edi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