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사는 이유 (20211010) > 담임목사 컬럼 Pastor Insight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담임목사 컬럼 Pastor Insight

우리가 사는 이유 (20211010)

페이지 정보

Author 이아브라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1-10-10 13:54 조회 Read506회 댓글 Reply0건

본문

천지우주 만물의 주인이신 하나님은 마치 시간이 정지된 듯한 영원이라는 시간 속에서 영광중에 계시던 분이었습니다. 태초에 그분이 “빛이 있으라.”하시는 말씀으로 우리가 속한 땅과 하늘을 창조하시고 물질세계에 개입하셨습니다. 그로부터 하나님은 인간이 알게 모르게 천지의 운행을 섬세하게 주관하고 계십니다. 

그러나 인간이 하나님께 불순종하여 죄를 범하여 타락하고 세상은 질량적으로 죄가 넘쳐나게 되었습니다. 결국 하나님의 인내의 한계에 이르자 노아 때에 홍수심판으로 이 세상에 개입하셨습니다. 노아 여덟 식구를 제외한 모든 인간을 멸하시고 재창조 수준의 엄청난 역사를 이루셨지만 인간의 죄는 근본적으로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이에 하나님은 온 인류를 구원하실 큰 계획을 세우시고 아브람 한 사람을 부르심으로 개입하셨습니다.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고향과 친척과 아버지의 집을 떠나 내가 네게 보여 줄 땅으로 가라.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로 말미암아 복(구원)을 얻을 것이라 하신지라.(창 12:1-3)

그렇게 형성된 백성이 이스라엘입니다. 하나님은 온 세상을 구원하실 당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이스라엘을 제사장나라로 세우시고 본격적으로 개입하셨던 것입니다.
세계가 다 내게 속하였나니 너희가 내 말을 잘 듣고 내 언약을 지키면 너희는 모든 민족 중에서 내 소유가 되겠고 너희가 내게 대하여 제사장 나라가 되며 거룩한 백성이 되리라 너는 이 말을 이스라엘 자손에게 전할지니라.(출 19:5-6)

하나님은 지금부터 2천년전에 이스라엘 백성을 통해서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셔서 십자가에 서 인류의 죄를 대속하게 하심으로서 결정적으로 개입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인류구원의 큰 그림이 완성되어 땅의 모든 족속이 복(구원)을 받는 하나님의 꿈을 이루신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사는 거룩한 이유입니다. 주님께서 지금 우리와 함께 계셔서 지켜보십니다. 

예수께서 나아와 말씀하여 이르시되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마 28:18-20)

구약시대에는 세계의 주인이신 여호와께서 이스라엘을 온 세상을 대신하는 제사장 나라로 삼으셨습니다.
이 시대에는 하늘과 땅의 권세를 가지신 예수님께서 그리스도인을 모든 민족의 제사장으로 삼으셨습니다. 

그러나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가 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내서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이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게 하려하심이라.(벧전 2:9)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Reply List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There is no reply.


교회소개 About Church 개인정보취급방침 Privacy Statement 서비스이용약관 Terms of Service Copyright © jiguchonchurch.org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To top

Southern Baptist Convention Arizona Global Baptist Church
536 E. Fillmore St., Tempe, AZ 85288 / T. (48O) 442-7329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Mobile Edition